Posts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1 min read임시포스팅안녕하세요 @realmankwon 입니다.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2 min read[개발] sNFT 와 vNFT 안녕하세요 @realmankwon 입니다. sNFT와 vNFT 가 발행되고 운영된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에서의 기본 기능인 Reveal, Transfer 뿐만 아니라 거래도 잘 되고 있습니다. 수수료 때문에 개인간 P2P 거래가 이루어지기도 하고 오랜 기간동안 준비한 만큼 퀄리티도 나쁘지 않아 소장 욕구도 불러 일으키는 등 스팀에서 나름대로 즐길거리가 생긴 것 같아 뿌듯합니다. NFT 발행 이후에 보팅이나 STEEM Earn 에 대한 부분도 아주 잘 동작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제 잔여분에 대한 STEEM 전송과 sNFT 의 Reward 지급만 이루어지고 나면 모니터링을 하지 않아도 될 것…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2 min read[UPVU] 업뷰 보팅의 새로운 모델안녕하세요 @realmankwon 입니다. UPVU Earn 통해서 글을 쓰지 않아도 ETH, BNB, BTC 를 채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UPVU Earn 은 아니지만 sNFT 를 통해서는 글을 쓰지 않아도 STEEM 을 채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서비스는 글을 쓰기 힘든 사용자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불필요한 글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이 되기도 합니다. 이제 UPVU 는 하루에 한번 보팅 받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하루에 한번씩 글을 쓰지 않아도 되고 내가 글을 쓰고 내가 원하는 만큼 보팅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글에…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1 min read[일상] 이타쿠 쿠폰 구입안녕하세요 @realmankwon 입니다. 오늘 @etainclub 님이 개발중이신 이타쿠에서 쿠폰을 구입해 봤네요 ㅎㅎ 뉴발님, 파치아모님이 올리셨길래 비싸지도 않으니 바로 구입했습니다. 스팀에서 더 많은 서비스가 만들어지길 기대합니다!!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1 min read[투자] vNFT 중 이 녀석 삽니다!! ^^안녕하세요 @realmankwon 입니다. 어제 예고되었던 vNFT, sNFT 의 발행이 완료되었습니다. 오늘부터 보팅도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는 전량을 sNFT로 신청해서 vNFT 가 없네요. 그래서 이 녀석 있으신 분 적당한 가격에 마켓에 올리시면 제가 사겠습니다!! ^^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1 min read[투자] 비트 31K안녕하세요 @realmankwon 입니다. 비트가 다시 31k를 넘겼네요!! 비트는 얼마없지만 비트가 올라야 크립토에 희망이 있으니 쭉쭉 오르길!! 오를만큼 오른 후에 제가 가지고 있는 것들도 올라주길!!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1 min read[투자] 스테픈 기로안녕하세요 @realmankwon 입니다. 스테픈을 접어야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신발을 오래전에 사서 그대로 가지고 있었는데 comport 수치가 워낙 낮아서 한번 걸으면 신발 손상이 많네요. 복구하려고 하니 1.8% 복구하는데 4 GMT가 드네요. 100%로 만들려면... ㅜㅜ 새 신발을 사서하기에는 아깝군요. 암튼 좀 고민해봐야겠습니다!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2 min read[SCT] vNFT 신청시 주의사항안녕하세요 @realmankwon 입니다. 6월 30일 SCT 토큰 최종 스냅샷으로 발행 가능한 NFT 수량 및 잔여분에 대한 스팀이 확정되었습니다. 관련해서는 에 가시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해야할 점이 있어 다시 한번 강조 드립니다. 공지사항에도 언급을 하였지만 자세히 읽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vNFT 로 보팅을 받을 때 현재의 180만개로 보팅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vNFT와 sNFT 의 비중으로 180만개가 나누어지게 됩니다. 예를들어 20%가 vNFT 로 발행이 되면 180만개의 20%인 36만개로 보팅을 받게 됩니다. 즉 vNFT로 신청시 풀봇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을 하여…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1 min read[일상] 체스안녕하세요 @realmankwon 입니다. 요즘 가족들과 체스를 두는데 재미가 쏠쏠하네요. 가족들 중에서는 제가 1인자라 모두 저한테 한판 이길려고 안간힘을 쓰지만 거의 제가 승을 챙기고 있습니다. 덕분에 아이들은 학교에서 체스 1인자가 되었다고 자랑을 하네요. 저도 실력을 쌓아야 하니 컴퓨터와 연습을 하는데 지금까지 딱 1번 이겼네요 ㅜㅜ 맥에도 체스가 있어서 몇 번 해 봤는데 어렵군요. 연습을 더 해야겠습니다!!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3 min read[개발] git reset 과 rebase 차이안녕하세요 @realmankwon 입니다. git reset과 git rebase는 Git의 다른 기능을 나타내는 두 개의 명령어입니다. 각각의 목적과 동작은 다음과 같습니다. git reset: 이 명령어는 커밋을 이동하거나 브랜치를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로 이전 커밋으로 되돌리는 데 사용됩니다. git reset에는 세 가지 주요 옵션이 있습니다. --soft: 이 옵션은 HEAD를 특정 커밋으로 이동시키면서 인덱스와 워킹 디렉토리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이전 커밋들의 변경 사항을 스테이징 영역에 남겨둡니다. --mixed (기본 옵션): 이 옵션은 HEAD를 특정 커밋으로 이동시키면서 인덱스를…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1 min read[개발] 일신우일신안녕하세요 @realmankwon 입니다. 어제보다 오늘이 더 나아졌는가를 자주 생각합니다. 비즈니스 로직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다고 생각은 드는데 기술적으로는 딱히 나아지는게 없는 요즘이네요. 지금은 기술적으로 더 나아져야 하는데 참 아쉬운 요즘입니다. 스팀에서는 뭐든 개발할 수 있게 된 것 같고 이제는 다른 체인의 기술도 더 많이 습득해야하는데 뭔가 쉽지 않네요.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멈추지 않으면 언젠가는 더 나아질거라 생각됩니다. 그 날이 올때까지 계속해서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1 min read[투자] Maverick 에어드롭안녕하세요 @realmankwon 입니다. 얼마 전에 Maverick 에 유동성을 공급했었는데 오늘 에어드롭이 들어왔네요!! 당시에 zkSync 네트워크에서만 유동성을 공급했는데 ETH, BSC 까지 공급을 할 걸 그랬습니다. 사실 기계적으로 하다보니 다른 체인이 있는 줄도 몰랐었네요 ㅜㅜ 혹시나 자격이 안 될까봐 맘 조렸는데 Congrats 메세지가 떴네요!! ^^ 현재 가격이 $0.5 정도니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근데 팔아야 하나 놔둬야 하나 또 고민스럽네요 ㅜㅜ 일단은 홀딩!!! 100배만 오르자!!! ㅎㅎ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2 min read[개발] 환경설정안녕하세요 @realmankwon 입니다. 지금 개발 중인 것 때문에 인텔 chip 을 사용하는 컴퓨터가 필요해서 윈도우가 설치된 노트북에 환경설정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환경설정이 참말로 어렵네요 ㅜㅜ WSL 설치하고 vscode 설치하고 git 소스 받고 진도 팍팍 나가고 있었는데 결정적으로 필요한 것이 실행이 안 되는군요. 아무래도 경로에 한글이 포함이 되어서 그런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사용자 계정 바꾸고 다시 했는데 사용자가 바뀌니 처음부터 다시 셋팅...ㅜㅜ 뭔가 꼬인 것 같은 느낌... 결국은 윈도우 재설치를 감행하고 있네요 ㅜㅜ 내일은 잘 되길!!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2 min read[DIP] Comments updatedHi, I'm @realmankwon. The comment part, which was the most controversial in the first DIP, was supplemented and updated. The supplemented contents are as follows. Show default 10 comments Click the LOAD MORE COMMENTS button to show all comments Recently, the foundation has been applying it faster than before, so I think it will…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2 min read[투자] 비트의 상승안녕하세요 @realmankwon 입니다. 끝없이 내릴 것만 같던 코인장이 그래도 며칠동안은 언제 그랬냐는 듯 좋은 상황이 펼쳐지고 있네요. 특히 비트는 순식간에 30K 를 회복하였습니다. 덕분에 다른 알트들도 조금은 반등을 하였네요. Top 10 코인을 살펴보면 XRP, ADA, DOGE, SOL, TRX 가 6위에서 10위까지 포진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뭔가 참 신기하다고 느껴지는 녀석들이네요. 특히 ADA, DOGE 는 정말 왜 Top 10인지 이유를 모르겠네요. 제가 지식이 짧아서 그렇겠거니 여깁니다. 과연 이대로 불장으로 갈 것인지 다시 꺾이고 갈 것인지 더 궁금한…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1 min read임시포스팅안녕하세요 @realmankwon 입니다.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1 min read임시포스팅안녕하세요 @realmankwon 입니다.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1 min read임시포스팅안녕하세요 @realmankwon 입니다.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2 min read[개발] DIP bug fix안녕하세요 @realmankwon 입니다. 어제 적용되었던 기능들 중 버그가 발견되어 수정을 하였습니다. git에 pull request 까지 완료하였네요. 버그는 대부분 레이아웃의 CSS 충돌이었습니다. 수정된 버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모바일 화면에서 포스팅 Summary 의 이미지가 깨지거나 보이지 않는 현상 2 . Comments 의 이미지 깨짐 현상 3 . Comments 가 0개일때 Load Comments 버튼 보이지 않도록 수정 버그가 발생하여 잠시지만 불편을 초래하게 하여 가시방석에 앉은 느낌이었지만 덕분에 condenser 소스에 대해서 더 많이…realmankwon in # upvu • 3 yr. ago • 1 min read[개발] Steemit DIP 적용안녕하세요 @realmankwon 입니다. 방금 DIP 로 개발했던 것들이 스팀잇에 적용이 되었네요!! 1 . RPC Node 선택 2 . Template & Draft 기능 3 . Reply Summary 기능 일단 재단에서 원했던 기능을 개발하여서 적용하였는데 사용자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의문이네요!!! 그런데 적용하고 나서 모바일에서 화면이 깨지는 버그를 찾았네요 ㅜㅜ 바로 수정하여 Pull Request 를 올렸습니다. 내일 재단에서 확인하고 적용해 주길 바라네요!! 암튼 개발한 것이 실제로 스팀잇에 적용되니 아주아주 뿌듯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