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과 하이브와 블러트의 가격에 대해서

in blurt •  2 years ago 

스팀은 예전에 꾸준히 지켜봐온 플랫폼입니다. 처음에는 신기하게 느껴지기도 해서 꽤 열성적으로 참여를 하기도 했는데요, 가격이 폭락하는 시기와 맞물려서 점차 관심사에서 멀어져 갔습니다. 그리고 한참이 지난다음 하이브가 생기는 시점에 새롭게 관심을 다시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블러트까지 알게되어서 블러트에 거의 올인하다싶이 열심히활동하고 있습니다. 활동이란 아직까지는 글을 매일 열심히 쓰는 것을 말합니다. 근본적으로 스팀에서 파생된 시스템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운영원리는 동일합니다. 여기서 어떤 점을 강조하고 어떤 것들을 버리느냐에 따라서 성격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스팀과 하이브는 거의 비슷한 시스템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고 운영주체의 차이에 따라 성격이 달라지는 것 같구요. 블러트는 운영원리를 차별적으로 개선하고 적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짧은 식견으로 느끼기에는 블러트가 기존 체계의 장단점을 파악해서 개선한 버젼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근본적으로 같은 시스템인데 가격은 현재 블러트가 아주 저렴한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제 조금 올라가는 추세가 보이지만, 스팀과 하이브에 비해서 10분의 1정도의 가격인 것 같습니다. 다시 생각해보면 블러트의 발전 가능성이 아주 높다는 걸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투명한 개발팀과 개발과정과 차별화된 운영원리를 생각해보면 충분히 잠재력이 있어보입니다. 일단 저는 열심히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려고 합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BLURT!
Sort Order:  

大事なヒント!